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

11월 24일 일요일 간추린 뉴스 - 지소미아 종료 적극 중재, 북중 친선시대요구, 대통령 명의 답변서, 광화문 광장 , 포괄정당 등

by 실화소니 2019. 11. 24.

■美, 종료시한 하루 앞두고 적극 중재-압박… 극적 ‘휴전’ 이끌어내...
지소미아 종료 시한인 23일 0시를 불과 6시간 남겨두고 청와대가 조건부 연장을 공식 발표하기까지 한미일 3국은 물밑에서 수차례 외교 채널을 가동했고, 결국 극적인 반전의 결과를 만들어 냈다.



■北 “북·중 친선, 시대 요구따라 더욱 강화발전될 것”...
북한 매체가 ‘북·중 경제 및 문화협력 협정’ 체결 66주년을 맞은 23일,양국 친선 관계는“새로운 시대적요구와 조중인민의 공동의 념원에 맞게 날로 더욱 강화발전될것”이라고 전망했다.



■대통령 명의 답변서에 김정숙 여사 도장 찍은 靑 ...
대통령 민정수석 비서관실이 문재인 대통령을 상대로 제기된 민사소송 답변서를 작성하면서 문서에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 도장을 찍어 법원에 제출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도장이 잘못 찍혔지만 법원은 이 답변서가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文 퇴진" 광화문광장 태극기 내려가자…
"광장 되찾아오자" 들고 일어난 촛불서울 23일 오후12시쯤부터 서울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문재인 퇴진국민대회’를 열었다.지금 대한민국 건국후 가장 큰국난을 맞았다"며"문재인 대통령과 주사파일당이 한국을 해체한 뒤 북한에 넘기려고 했기 때문이다"라고 했다.



■이정현 의원 “정치판 갈아엎고 전문가와 청년 중심의 포괄 정당 세우자”...
무소속 이정현 의원이 오랜 침묵을 깨고 입을 열었다. 새누리당(현 자유 한국당) 출신으로 보수정당의 불모지 와 도 같던 호남에서 재선(비례대표포함3선)에 성공한 그가 내년 총선을 앞두고 근본적인 정치개혁을 위해 총대를 멜 태세다.



■서울 집값, 세계 5위권 눈앞…文정부 역대급 최강규제의 역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값이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2017년 5월 이후 지난달까지 2년 반 동안 11.6% 올랐다. 서울 집값이 2010년대 초반 침체를 벗어나 반등하던 시기로 그 전 2년 반인 2014년 10월~2017년 5월 상승률이 11%였다.



■코레일 노사 8시께 본교섭 종료…“밤샘 실무교섭 전환”...
코레일 관계자는“이날 노조가 협상을 제의해왔고 사측이 이를 전격 수용해 손병석 사장과 노조위원장을 중심으로 1시간 가량 본교섭을 진행했다”며 “이후 협상을 밤새 실무교섭으로 전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환기 또 신기록, ‘우주’ 132억원 낙찰…크리스티 홍콩 경매...
김환기(1913∼1974)의 ‘우주’(Universe 5-IV-71 #200)가 한화 약 131억8750만원(8800만 홍콩달러)에 낙찰됐다. 지난해 5월 서울옥션홍콩경매에서 85억원에 팔린 이 후 또 새롭게 경신한 한국 미술품 경매 사상 최고가기록이다.



■한국 언론 처음 만져 본 모토로라 폴더블 '레이저'...
레이저는 ‘접었을땐 얇고 작게,펼치면크고 편하게’라는 원조 레이저의 장점을 그대로 살렸습니다. 요즘 평평한 스마트폰에서는 느끼기 힘든, 특유의 폴더를 여는 느낌과 감성도 고스란히 살아있습니다.

 

 

 


■학생수호연합 "인헌고 '정치편향교사·조희연 교육감, 사퇴하라"...삭발 감행
정치 편향 교육 논란’이 불거진 서울 관악 인헌고 학생들이 교사들과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에 대해 사퇴를 요구했다. 서울시교육청이 인헌고 특별장학 결과 특정 정치 사상 주입이 없었다고 한것에 대해"공범의 음모"라고도 했다.

  •  



■현직 경찰, 마약사범 아내와 돈거래 정황…경찰 “사실 확인 중”...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형사과 소속 경찰관 A씨가 마약을 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를 받던 B씨의 아내와 돈을 주고받은 정황을 파악했다.



■시대정신이 된 ‘안티꼰대’...
‘펭수’. 선배 펭귄인 ‘뽀로로’가 한국에서 성공 가도를 달리는 것을 보고 슈퍼스타의 꿈을 안은채 남극에서 건너와EBS소품실에서 먹고 자며 연습생의 꿈을 키운 펭수는 7개월 만에 사실상 꿈을 이뤘다.



■겨울왕국2’, 이틀째 124만 동원 1위…주말 성적 어떨까...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에 따르면‘겨울왕국2’는 개봉 이틀째인 지난 22일 하루 63만 2594명을 동원했다. 누적관객수는 124만 430명이다.



■토트넘 데뷔전' 무리뉴 감독, 웨스트햄에 3대 2 승리…손흥민 1골 1도움 활약...
웨스트햄 킬러’손흥민이 선발 출전한 토트넘홋스퍼(토트넘)가 웨스트햄유나이티드
(웨스트햄)를 상대로 1골 1도움을 기록, 팀을 3대 2 승리로 이끌었다. 주제 무리뉴 감독은 이번 시즌 토트넘의 원정경기 무승 고리를 끊으며 데뷔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한화 김성훈 옥상에서 떨어져 사망. 실족사로 추정...
한화 관계자는23일"김성훈이 마무리훈련을 마치고 광주본가에 갔는데 저녁 식사를 하고서 주변건물 옥상에서 떨어진 것 같다"라며" 현재로선 실족사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출처 - 간추린아침뉴스

https://blog.naver.com/c920685/221716838439

 

세종시 지식산업센터 대명벨리온 - 실시간 분양안내 ( 1877-0047)11월 24일 오후 2시 모델하우스, 상가 사업설명회

#세종시 지식산업센터 대명벨리온 #실시간 분양안내 ( 1877-0047)#11월 24일 오후 2시 모델하우스 #상가 사...

blog.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