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법률

소속공인중개사, 중개보조원 고용신고 방법 (인터넷)

by 실화소니 2019. 8. 4.
728x90
반응형
SMALL

seereal.lh.or.kr

검색창에 온나라 검색

씨리얼 되있는 포털사이트 클릭해서

홈페이지로 이동

왼쪽 카테고리 부동산민원에

부동산민원신청(새창)

클릭합니당

그다음

부동산중개업민원신청

클릭~

소속중개사 또는 중개보조원

고용/고용관계종료 신고

신청 클릭

신청을 클릭하고 나면

동의 란이 나오는데 모두 V체크

개인정보확인란을 작성하면됩니다.

여긴 중개업대표자가 인적사항을 기입

다음

인정사항을 기입하고나면

공인인증서 확인창이 뜰거에용

패스워드 입력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면 전자신고는

안되니 필히 준비하셔야합니다.)

공인인증서 확인이 끝나면

1.신청인(대표자)

2.중개사무소

3.고용인 인적사항

기입하고 마지막에

추가 클릭

그다음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중개보조원고용신고는

기타 구비서류

직무교육수료증이 필요 합니다

미리 직무교육수료증을 스캔하여

컴퓨터에 저장한뒤

찾아보기에서 첨부!

(소속공인중개사실무교육이수증

,공인중개사 자격증 필요)

마지막으로 신청인정보 작성뒤

접수신청클릭하면

고용신고 완료

고용신고 및 고용관계종료 신고

진행상태는 나의민원조회

에서 확인가능 합니당ㅎㅎ

음~ 오늘은 이렇게 인터넷으로

중개보조원 과 소속공인중개사

고용신고 및 고용관계종료신고

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용 ^^

여러분들의 시간은 소중합니당

아직도 구청가시는분 있으시다면

이번기회에 공인인증서 컴퓨터에

설치하시고 편하게 업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전 이만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출처] 중개보조원고용신고 인터넷으로 직접 하는 방법입니다.~(소속공인중개사 고용신고)|작성자 루어낚시인

 

728x90
반응형
LIST